본문 바로가기

성남시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중원지역 76곳 모범음식점 자격 심사
작성자 박계현
등록일 2017-07-17
조회수 225
주관부서 중원구청 환경위생과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0717 성남 중원지역 76곳 모범음식점 자격 심사.hwp

내려받기 바로보기

중원구청-중원지역 한 음식점 입구에 성남시 지정 모범음식점 표지판이 달려있다.jpg

내려받기 바로보기

E-BOOK 첨부파일 e-book 보기

중원지역 76곳 모범음식점 자격 심사
      재지정, 지정 취소 등…정결한 이미지 지켜

 

 


  성남시 중원구는 오는 7월 21일까지 지역 내 76곳 모범음식점(신규 신청 13곳 포함)의 위생 상태를 점검해 재지정, 지정 취소 등 자격심사에 나선다.

모범음식점은 음식문화 개선, 위생·환경, 친절도 등의 기준으로 선정돼 성남시가 인정하는 ‘모범음식점 표지판’을 달 수 있는 업소다. 시 차원의 홍보, 시설개선자금 우선 융자, 시·구의 출입·검사 면제 등의 혜택이 있다. 중원구 내 전체 2409곳 음식점 중 약 3%에 해당한다.

중원구는 이달 10일부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2조 4명의 점검반을 꾸려 각 모범음식점의 조리장 위생관리 실태, 식품 원재료 관리 실태, 영업장 내·외부 시설, 편의시설, 종사원의 친절도, 좋은 식단 이행 실태 등을 살펴 점수(112점 만점)를 매기고 있다.

조리도구 살균·소독 상태, 주방 온도 관리, 식재료·조리음식 적정온도 보관 상태 등의 항목은 식중독 예방을 위해 중점 심사한다.

심사 결과에서 112점 만점을 기준으로 85점 이상의 평가 점수가 나온 업소는 모범 음식점으로 재지정 또는 신규 지정한다.

85점 미만은 모범 업소에서 제외 또는 지정 취소해 달려있는 모범 음식점 표지판을 떼어 간다.

각 결과는 모든 시민이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8월 중 게시한다.

홍석인 중원구 환경위생과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외식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음식점 관리 지도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면서 “지역 모범 음식점의 정결한 이미지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 중원지역 76곳 모범음식점 자격 심사
 


문의: 중원구청  환경위생과 위생팀  729-6313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중원지역 76곳 모범음식점 자격 심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성남 생활지리안내 포털서 동식물 서식지 한눈에 본다
이전글 영화 ‘재심’ 실제 주인공 박준영 변호사 성남 강연

댓글 달기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5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의견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