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시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성남시, 장애인 컴퓨터 사용 쉽게 한다
작성자 박계현
등록일 2018-05-16
조회수 104
주관부서 정보통신과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성남시, 장애인 컴퓨터 사용 쉽게 한다
          정보통신 보조기기 10~20% 가격에 보급…지원 신청서 받아

 


  성남시는 장애인이나 상이 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 유공자에게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10~20% 가격에 보급하는 사업을 편다.

컴퓨터 사용을 쉽게 해 정보력을 강화하고 경제·사회 활동을 장려하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6월 22일까지 장애 유형별로 모두 101종의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 신청서를 받는다.

시각 장애인은 독서확대기, 화면낭독 소프트웨어, 점자 정보 단말기, 광학문자판독기, 점자 출력기 등 49종의 보조기기를 지원 신청할 수 있다.

지체·뇌 병변 장애인용 보조기기는 터치 모니터, 특수 마우스, 특수 키보드, 화면표시기 등 19종이다.

청각·언어 장애인용 보조기기는 음성 증폭기, 영상 전화기, 의사소통 보조기기, 언어훈련 소프트웨어 등 33종이다.

기초생활보장 수급 장애인,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정보통신 보조기기 가격의 10%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일반 장애인의 보조기기 구매 부담금은 기기 가격의 20%다.

나머지 80~90%는 정부가 한국정보화진흥원을 통해 지원하며, 기기업체가 해당 제품을 대상자에게 배달해 준다.

지원받으려면 정보통신보조기기(http://www.at4u.or.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활용 계획서를 내면 된다.

성남시청 8층 동관 정보통신과나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해도 된다.

지원 확정자는 오는 7월 20일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성남지역에선 지난해 110명의 장애인·국가 유공자가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 신청서를 내 27명이 2400만원의 기기 비용을 지원받았다.

 

 

 

 

 성남시, 장애인 컴퓨터 사용 쉽게 한다

 

 

 


문의: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729-2414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 성남시, 장애인 컴퓨터 사용 쉽게 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매입·전세 임대주택 36세대 입주자 모집
이전글 판교역서 지진 대응 ‘안전한국훈련’

댓글 달기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5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의견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