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시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대변인 성명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사과 요구는 ‘착각’ 아니면 ‘왜곡’ 입니다-
작성자 조영순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20170922_대변인성명서_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사과 요구는 착각 아니면 왜곡.hwp

내려받기 바로보기

E-BOOK 첨부파일 e-book 보기

<대변인 성명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사과 요구는
‘착각’ 아니면 ‘왜곡’ 입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2일 “경기도의 청년통장 정책에 대해 사행성 포퓰리즘이라고 말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청년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일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아마도 남 지사께서 착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청년통장’ 사업을 비판한 사실이 없습니다. 다만, 경기도의 ‘청년 1억 연금(통장)’에 대해 비판한 바 있습니다.

‘청년 1억 연금(통장)’은 ‘1억’이라는 숫자로 청년을 현혹시키는 ‘포퓰리즘’ 정책이자 전체 경기도 청년 가운데 극히 일부만 혜택을 받는 ‘사행성’ 정책에 지나지 않습니다.

남경필 도지사께서 ‘청년통장’과 ‘청년 1억 연금’이라는 자신의 정책을 착각한 것이 아니라면 ‘공격을 위한 왜곡’이라는 비판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남 지사께서 고의로 ‘착각’ 또는 ‘왜곡’하지 않았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정중하게 제언합니다.
상식 밖의 사과요구를 하면서 1300만 경기도민을 대표하는 도지사로서의 품격과 품위를 손상시킨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돌아볼 여유를 가져보는 건 어떠신지요?

2017년 9월 22일

성남시 대변인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대변인 성명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사과 요구는 ‘착각’ 아니면 ‘왜곡’ 입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대변인 성명서] -공개하지 말아야 할 ‘기밀(機密)’과 숨기고 싶은 ‘밀사(密事)’는 다릅니다
이전글 [대변인 성명서] -경기도는 ‘대중교통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하라-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4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의견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