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성남시, 8월 14일 22시부터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
    작성자 서지영
    등록일 2023-08-14
    조회수 1,443
    주관부서 분당구 구조물관리과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0814(월)성남시, 8월 14일 22시부터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hwp 내려받기 바로보기

    성남시, 8월 14일 22시부터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
    긴급 정밀안전진단 결과 E등급 판정, 서현교와 백현교 우회 요청
     
       성남시는 정자교 보행로 붕괴사고 이후 실시한 긴급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14일 밤 22시부터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현교나 백현교 등의 우회도로 사용이 권장된다.

    성남시는 지난 5월 수내교에 대한 정밀안전진단 용역을 착수하여 두 달여간 수내교에 대하여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였다.

    정밀안전진단 결과 E등급 판정을 받아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3조(긴급안전조치)에 따라 우선 긴급 사용제한 조치하고 보수·보강방안 등 종합적인 조치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 성남시는 밝혔다.

    E등급은 주요 부재에 발생한 심각한 결함으로 인하여 시설물의 안전에 위험이 있어 즉각 사용을 금지하고 보강 또는 개축을 해야 할 때 내려지는 등급이다. 수내교는 구조해석 및 재하시험 등을 거쳐 평가된 안전성 평가 항목에서 안전율을 확보하지 못해 해당 등급으로 판정되었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수내교 긴급 사용제한 조치에 따라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도로 이용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이기에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 신속하고 안전한 조치방안을 강구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분당구 구조물관리과 교량복구지원TF팀: 031-729-8465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성남시, 8월 14일 22시부터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성남시 잼버리 끝났어도 지역 찾은 스카우트 대원들 적극 지원
    이전글 성남시, 버스정류장 무료 공공 와이파이 확대 설치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5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되오니, 답변을 원하시는 민원글은 성남시에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코너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TOP